티스토리 뷰

ufc 웰터급 랭킹 최신 순위(18.03)


여러분 안녕하세요. MMA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이미 UFC 판은 예전과 다르게 머니파잇을 외치는 선수들이 많아져 재미가 반감했습니다. 진정한 랭킹을 위한 경기보다는 WWE마냥 흥행을 목적으로 하는 경기가 많이 있지요. 팬들이 등을 돌려야 정신을 차릴까요? 안타까운 심정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UFC 랭킹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강력하지만 인기없는 챔프가 버티고 있는 웰터급 입니다.


 


## 웰터급 순위


ufc 웰터급 랭킹


세대교체가 점점 진행되고 있습니다. 챔피언 우들리를 제외하고는 과거의 강자들이 랭킹밖으로 조금씩 밀려나고 있으며 새로운 이름들도 많이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김동현 선수도 15위 밖으로 밀려나 버렸나요. 경기는 언제쯤 가질지...


ufc 웰터급 랭킹


챔피언 타이론 우들리

몸만보면 엄청공격적일 것 같지만, 의외의 카운터잡이 입니다. 힘도 강한데 레슬링도 강해 웰터급에서 적수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타이론 우들리 선수도 몇년째 머니파잇을 외치지만 인기가 워낙없어 회사측에서도 듣는 척도 안하네요.


ufc 웰터급 랭킹


1위 스테판 톰슨

정말 강력한 선수입니다. 하지만 우들리를 만난다면? 이 선수 우들리를 만나기 전까지 공격적이고 화려한 경기운영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챔피언전이 결정되고 난 후 팬들은 긴 리치를 활용해 챔피언 우들리를 솎아낼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챔피언전을 연속 두경기 하고난 뒤로는....


ufc 웰터급 랭킹


2위 하파엘 도스 안요스

라이트급에서 올라와 무패행진을 거두고 있습니다. 딱봐도 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는 안요스 선수는 개인적으로 응원하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제 타이틀전을 할 차례인데 자꾸 우들리가 머니파잇을 외쳐서 짜증나는 요즘입니다.

 

ufc 웰터급 랭킹


3위 콜비 코빙턴

비교적 신성급에 속하는 콜비 코빙턴 입니다. 레슬링이 워낙 강하고 호전적입니다. 우리나라의 김동현 선수를 이겨서 많이 알려졌죠. 본인 스스로는 웰터급 챔피언 급이라고 말하지만 타격이 어설픈 구석이 있어 우들리한테 걸리면 실신KO각나올것 같네요. 트래쉬토크를 즐겨사용하는데 재미가없고 기분이 나쁜 트래쉬토커라 국내에서는 인기도 별로 없는 선수입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UFC 웰터급 순위 및 대표적인 선수 네 명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직도 우들리의 적수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경기조차 갖지 않으니 점점 나락으로 빠지고 있는 UFC웰터급인데요, 문득 우들리를 복날 개패듯이 패버린 로리맥도널드가 그리운 오늘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