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칸 논란 인종차별

교자만두 2017. 11. 26. 02:00
반응형

칸 논란 인종차별


여러분 안녕하세요. 리그오브레전드 새로운 시즌을 맞이하여 선수들의 이적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가운데, 게임상에서 한가지 문제가 또 터져버리고 말았습니다. 바로 각종 논란거리가 끊임없이 지속되는 롱주 소속의 탑라이너 칸 선수인데요, 다시한번 사고를 치고 말았습니다.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칸 사건


칸 논란 인종차별


위 사진은 문제가 커졌는지 바로 사과문을 기재한 칸 선수 입니다. 사건이 발생한 시간의 순서에 따라 나열을 해 보면


- 솔랭을 하던중 같은 편에 대만의 유명선수(WESTDOOR)가 있었음

- 게임중 칸 선수는 4 chinese can't win 채팅

- 웨스트도어 선수도 방송을 하고 있었는데 언짢은 표정과 함께 바로 차단

- 웨스트도어 방에서 채팅창분위기가 심상치 않았고 문제가 커지고 있었음

- 참고로 롱주의 스폰서는 중국 거대자본

- 위기를 느낀 칸은 위와 같이 바로 사과문을 작성


이렇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프로데뷔를 한지 5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막말논란 - 사과 - 욕사건 - 사과 - 지역비하 - 사과 이런식의 어이없는 행보는 칸이 독보적입니다. 반복적인 사과와 다시는 하지 않겠다면서도 이런 문제가 계속 발생하는 것을 보면 사람은 쉽게 변하지 않는 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네요. 


 



프로게이머의 경우 아무리 논란이 많아도 실력만 좋으면 대체적으로 실드가 쳐지면서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실력이 떨어지면 어떨까요? 일이 심상치 않게 커지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그 인기 많은 SKT의 뱅선수도 롤드컵 즈음하여 실력이 떨어지자 엄청나게 욕을 먹었죠. 과연 칸선수는 이것에 대해 위험하다고 봅니다. 이번 사건에 대해서는 정성들여 사과문을 작성하긴 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