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뱅 100인분 발언 논란 스토리

교자만두 2017. 11. 5. 00:00
반응형

뱅 100인분 발언 논란 스토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E-Sports 팬 인사드립니다. 최근 롤판에서 잇슈가 끈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클템사건, 리프트라이벌즈의 연장선상인데요, 오늘 말씀드릴 뱅 논란도 그와 비슷한 사건입니다. 어떤 사건인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까요?


 


## SKT 충격의 3연패 

그 대단한 SKT 팀조차도 지난 리프트라이벌즈의 여파에 아직 헤어나오지 못한 듯합니다. 탑인 후니선수는 여전히 부진하고 있고 핵심이었던 미드 페이커 선수도 갈팡질팡 계산기가 고장난 듯한 플레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삼성, 아프리카, 진에어에게 연달아 3연패를 당하면서 단판기준 6연패를 하고 있습니다. 역시 LOL게임은 멘탈게임이라는것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예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중심에는 리프트라이벌즈 및 뱅 사건이 있었습니다.


뱅 100인분


## 뱅사건

평소와 같이 뱅선수는 스트리밍을 하였습니다. 역시나 어그로성 내용들로 채팅창은 도배되었고, 그 중에서는 페이커선수와 비교하는 내용의 것이 있었습니다. 최근 여러가지 논란으로 멘탈이 약해진 뱅선수를 화를 참지 못하고 소리칩니다. "너네들 100명 합쳐도 내 연봉 못받으니까 열심히해라 " 정도의 워딩이었죠.  건수하나 잡은 안티들은 또 득달같이 달려들어 이슈화 시켜버립니다.  결국 뱅선수는 SNS를 통해  사과문을 작성하게 되었구요.


 


## 누구잘못?

사실 이번 뱅의 100인분 발언은 누가봐도 뱅선수가 잘못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평소 뱅선수의 스트리밍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런 식으로 채팅창과 싸움을 많이 합니다. 멘탈이 조금 약한 편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그러한 것들이 컨셉이기에 그냥그냥 넘어갔지만, 현재 사태의 심각성을 보았을때 쌓이고 쌓여서 드디어 터질게 터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번 사건 이후로 과거의 뱅선수 발언/논란 등이 수면에 떠오르는 것으로 봐서는 말이죠.


뱅 100인분


## 마무리

현재 SKT는 창단이래 최악의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 및 논란들이 빠르게 정리되지 않으면 SKT의 현재 부진은 계속 될 것이고 더 나아가 롤드컵 참여 여부 또한 확실치 않게 되는 것이죠.  롤판에 이런말이 있습니다. 어우슼. 어차피 우승은 슼. 가끔 패배를 하여도 SKT 걱정은 하지 말라는 내용의 것인데 이번은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우리는 이번시즌 다시 또 비상하는 SKT를 볼 수 있을까요? LCK 이번시즌. 재미있게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