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뤠잇뜻 김생민의 영수증 유행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슈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요즘 TV를 보다보면 많이 보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그뤠잇 이죠. 그런데 왜 일반적인 그레이트 라는 단어를 왜 쓰는 것일까요?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뤠잇의 어원

그뤠잇의 어원은 바로 팟캐스트 김생민의 영수증에 있습니다.


그뤠잇뜻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의 코너속의 코너였던 김생민의 영수증이 청취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정규편성 되었고 1위를 찍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거기에 그치지 않고 TV로도 정규편성이 되었죠. 김생민의 영수증이 어떤 내용의 팟캐스트 냐면 시청자들의 한달 사용한 영수증 내역을 보고 알뜰하기로 소문난 연예인 김생민씨 께서 평가를 해 주는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잘했으면 그뤠잇, 못했으면 스튜피드 라는 말씀을 하시면서 유행어가 되었죠.



## 김생민의 영수증 인기고공행진 

그렇다면 이 평범한 영수증 평가 프로그램이 어떻게 인기를 얻은 것일까요? 그것은 현재 대세가 되어버린 여러 관찰 예능을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의 삶은 우리들과 상당히 괴리감이 있어 공감을 얻을 수가 없는데요 ( TV에 1억을 쓰고, 게임에 2억을 쓰는 것등등)


그뤠잇뜻


그 점에서 보았을 때 일반인들이 사용한 영수증을 기초로 돈을 어떻게하면 절약할 수 있는지 현실 적인 조언을 연예인이 해주게 되고, 그와 동시에 송은이 /김숙 / 김생민 이렇게 세 명이 재미있게 이야기를 해 주어 나도 1억을 벌 수 있다는 목표를 세울수 있게 해주는 것이 인기의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 마무리

김생민의 영수증 프로그램 때문에 저 조차도 실제로 절약하는 것이 몸에 배었는데요, 여러분들의 경제생활은 어떠신가요? 그뤠잇 하신가요? 한번 돌이켜 보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이슈 전도사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