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배그 견적 원큐 정리 배틀그라운드 컴퓨터 견적

교자만두 2017. 10. 14. 04:00
반응형

배그 견적 원큐 정리 배틀그라운드 컴퓨터 견적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요즘 배틀그라운드의 인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계시는 PC 업그레이드 붐이 일고 있습니다. 게임덕분에 PC하드웨어 판매상들은 연일 웃음을 짓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램가격의 상승으로 더더욱 하드웨어 쪽은 호황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배틀그라운드를 원활하게 즐기기 위한 PC사양정리를 깔끔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품별로 나누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배틀그라운드 PC 사양 정리



## CPU

과거 블루홀 게임은 깡클럭이 답이었지만 현재는 아닙니다. 필수적으로 멀티코어가 있어야 하며 시대의 흐름상 멀티코어 CPU는 필수적입니다. 

-> AMD 에서는 라이젠 1600이상 / 인텔에서는 I5 이상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회사에 알맞는 메인보드 선택)


## RAM

램은 선택의 여지가 따로 없습니다. 튜닝램 및 LED간지, 커세어 간지를 따지지 않으시면 진리의 삼성램입니다.

-> 삼성램 16기가 이상 (DDR4)


## 그래픽카드

컴퓨터로 PC게임을 하신다면 가장 투자를 많이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지포스 라인디 대세로 굳혀지고 있으며 그래픽 메모리 3기가 이상으로 가시면 됩니다. 

->최소 지포스 1060 3G 이상 


## SSD & HDD

스스디는 이제 필수가 되었죠? 기본 240G 이상으로 가시면 됩니다. / 데이터 저장용 HDD는 2기가 이상으로 가시면 됩니다. 


## 파워서플라이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컴퓨터 조립에 어지간히 관심이 있으시기 때문에 뻥파워 사실일은 없으시겠죠? 탑파워 / 슈퍼플라워 등 인증받은 제품을 가시면 됩니다. 최고 500W 이상 가시면 되겠습니다.


## 케이스

케이스는 극강의 오버클럭 및 튜닝을 하지 않으신다면 취향에 맞게 이쁜걸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3R 쪽 제품이 잘 나와 있습니다. AS도 확실하구요.


## 기타사항

배그를 플레이 함에 있어서 사양외에도 원활하게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적으로 옵션 설정이 매우 중요한데요, 그와 관련된 내용은 이것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2017/09/25 - [게임/배틀그라운드] - GtX970 배틀그라운드 가능 그래픽카드 배그옵션 총정리

2017/09/25 - [게임/배틀그라운드] - i5 4690 배틀그라운드 실행여부 GTX970 배그 국민옵션



 


## 마무리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컴퓨터 견적을 알아보았습니다. 각각의 제품에 대해서는 수많은 업체들이 판매를 하고 있으니 잘 알아보셔서 저렴하게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댓글달아주시면 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