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젠 코어부활 이거 실화냐


여러분 안녕하세요. IT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지난 추석 연휴 즈음 해서 각종 하드웨어 관련 사이트에서는 난리가 난 이슈가 있었습니다. 바로 AMD의 CPU에서 코어가 부활되는 사례가 나왔기 때문이지요. 실제로는 코어부활이라기 보다는 네이밍오류 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과연 이게 무슨 일이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라이젠 코어부활

라이젠 코어 부활이라는 것은 도대체 무엇인 것일까요? 사진한장을 보시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코어가 8 쓰레드가 16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코어부활인 것이죠. 


라이젠 코어부활


위 사진을 보시면 CPU 제품은 라이젠 1600X 제품입니다. 원래 이 제품은 6코어 12쓰레드 제품이지만, 8코어 16쓰레드 즉 1800X 제품급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현상은 한명뿐 아니라 수많은 사람에게 나타났으며, 너도나도 인증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한마디로 개이득을 본 것이죠.



## 이것은 실수?

이 사건이 일어난 이후에는 여러 사람들이 너도나도 코어부활 인증을 하기 시작되었고, 심지어 이 로또를 기대해 1600X 제품을 사는 사람도 생겨 났습니다. 실제로 그래서 코어부활된 사례도! 생겨나기도 하였구요. 여러 인증 및 사실을 바탕으로 도출해 낸 결과로는 


- 1600X 36주차 멀티팩에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된다.

- 1600 28주차 모델에서도 이러한 현상이 발생된다.

- 한국에서만 발견되는 현상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가격적으로 보았을 때 10~20 만원 정도의 이익으로 볼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지금도 여러 사람들이 1600X 36주차를 찾기위해 용산 전자상가를 직접 간다고 합니다. 추석 맞이 AMD의 이벤트 처럼 보여지고 있는 라이젠 코어부활 사례. 여러분도 도전 한번 해 보시렵니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