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GTX10606GB 그래픽카드 선택하기

교자만두 2017. 10. 10. 00:00
반응형

GTX1060 6GB 그래픽카드 선택하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IT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대부분 높은 사양을 요구합니다. CPU의 성능은 인텔 I시리즈 2세대가 나온 이후 발전이 더딘 반면에 그래픽카드 부분은 아직도 활발하게 발전을 하고 있죠. 그래서 그런지 게임을 할 때에 사양은 주로 그래픽카드에 맞추어져 갑니다. 



보통 그래픽카드 구입을 생각할 때 높은 가격대의 1070, 1080은 생각을 잘 안합니다. 그만큼의 돈을 지불할 여유가 없을 뿐더러 그 값어치 만큼 글카를 굴릴 하드게이머가 아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오늘 소개할 1060 시리즈는 그래픽카드 구입을 하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많은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과 성능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았다고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1060을 선택함에 있어 팁이 될 수 있는 것들을 말씀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GTX 1060 6G

보통 그래픽카드의 성능은 메모리로 구분합니다. 세세한 클럭도 있지만 그것은 미비한 편이고 메모리로 구분하는 것이 더욱 쉽고 빠릅니다. GTX 1060의 경우는 3G와 6G모델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이전 모델과 성능 비교를 해 보자면 1060 3G < 970 < 1060 6G 라고 알기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어떤 기준에 그래픽카드를 선택해야 할까요?



1. 지포스 상위 4대 브랜드

-> 갤럭시 / 이엠텍 / 조택 / MSI

2. 가격

-> 그래픽카드를 살 때 가격은 매우 중요합니다. 1060 6G 모델은 브랜드별로 디자인만 다르고 성능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그 4개의 브랜드에서 사고자 하신다면 그 중에서 가격 싼 것이 좋은 것은 당연하겠죠?

3. 브랜드 노상관

-> 자신이 하드게이머가 아니고 뽑기운 / 고장나지 않을 자신이 있다면 위 4개의 브랜드가 아닌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시면 몇만원정도 싸게 그래픽카드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저렴한 브랜드는 위 4개를 제외한 모든 브랜드 입니다.

4. 디자인 노상관

-> 3번의 연장선상에 있는데요, 위 4개의 브랜드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상당히 높은 퀄리티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디자인이 상관없다, 성능만 따진다면 위 4개의 브랜드가 아닌 다른 브랜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당연하게도 가격이 저렴하겠죠?

5. 특가세일

-> 가끔 소셜 및 해외 사이트를 살펴보면 특가세일을 합니다. 일반 평균적인 가격에서 5~8만원을 싸게 판매를 하는 것이죠. 위 4개의 브랜드를 고집하는 것이 아니면 이런 특가세일을 노리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 꿀팁

- GTX 1060 6G가 아닌 3G에 해당되는 이야기 인데요, 의미없는 정가는 무시하시고 특가 세일을 할때 사셔야 합니다. 그것이 정가입니다. 최근 가상화폐 및 메모리 이슈로 많이 비싸졌기에 더더욱 특가세일을 노리셔야 합니다.

- 중고품 중에서도 좋은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분들 중에서는 기변 욕구가 심하기에 별로 사용하지도 않은 제품을 중고로 판매합니다. 이런것을 득템하는것도 여러분의 능력! ( A/S 기간은 필수적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 간혹 라데온을 고민하시는 분이 있는데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포스가 압도적이에요!



## 마무리

지금까지 지포스 1060 6G 및 그래픽카드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선적으로 제 머리속에 있는 것을 바탕으로 적었기 때문에 두서가 없는 점 이해부탁드리며, 빠진 부분이라던지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말씀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