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소식

asl 시즌4 개막

교자만두 2017. 8. 22. 00:00
반응형

asl 시즌4 개막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스포츠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드디어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4(이하 ASL S4) 개막 일정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블리자드와 몇가지 문제로 계속 연기가 되어 왔는데요, 해결이 되었나 봅니다. 


asl 시즌4


ASL S4는 기본적으로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로 진행이 됩니다. 리마스터로 진행을 할지 오리지날 버전으로 진행을 할지 여부에 대해 블리자드와 마찰이 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실제로 팀배틀의 경우 이것 때문에 자체적으로 오리지날 버전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당연한 수순대로 리마스터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지금 아프리카 스타1 방송을 보면 모두 리마스터로 연습을 하는것을 볼 수 있는데, 대세의 흐름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 특이점

이번 ASL S4의 경우는 참가자들의 네임밸류가 화려합니다. 현재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이영호/이제동/김택용은 물론이고 과거 1세대 프로게이머들도 모두 출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천재테란 이윤열, 영웅토스 박정성, 운영의 마술사 박태민 등이 바로 그 예입니다. 


asl 시즌4


또 한가지 특징으로는 상금 규모를 볼 수 있습니다. 1등 상금은 무려 6,000만원, 총 상금 1억원으로 전시즌과 비교했을 때 3배가량 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오랜 팬으로서 이렇게 스타판이 다히 커지는 모습을 보니 감개무량 하군요.


 


## 마무리

스타크래프트가 나온지 20년이 가까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리마스터 출시로 다시한번 인기몰이를 하면서 많은 팬들을 끌어모으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동참하시는것은 어떤가요? 이번 ASL S4는 9월 10일 개막입니다. 오랜 스타크래프트 팬 여러분들! 한번 재미있게 즐겨 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