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인터넷방송이야기

홍구 샛별 그들의 이야기

교자만두 2017. 8. 15. 09:00
반응형

홍구 샛별 그들의 이야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프리카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아프리가에서 있었던 재미있는 일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에는 수많은 스타크래프트 BJ가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BJ는 많이들 아시는 김택용, 이영호, 이제동이 아닌 저그황제라고 불리우는(아프리카상에서) 홍구 입니다. 홍구의 모든것 지금 시작합니다.


 


## BJ 홍구

94년생인 BJ홍구는 스타1 프로게이머 출신 BJ로서(SKT 연습생출신) 제대로 프로게이머 생활을 하지도 못한채 스타크래프트 리그는 막을 내렸고 바로 아프리카로 넘어와 스타 BJ가 되었습니다.


홍구 샛별


초창기 홍규의 스타 실력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본인 스스로도 스타1 프로게이머에 대한 아쉬움이 많아 연습을 많이 합니다. 초반에만 해도 여러 스타BJ들이 팀배에도 껴주지 않고 껴도 항상 지는 바람에 이대로 묻히는가 싶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깨달음이 있었는지 16년도 부터는 실력이 급상승하여 마침내 저그유저로서 특정맵(서킷브레이커) 에서는 이영호 하고도 대등할 정도의 실력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아프리카 상위권 테란들과의 5전제 스폰빵에서도 많이 이기는 모습을 보여 저그황제 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테란 최고 플레이어인 이영호 선수는 홍구와의 연습 중에 스스로도 깨달은 바가 있다고 했으며 홍구와 게임하면 재미있다고 할 정도로 홍구의 테란전 실력을 인정하였습니다. 또한 홍구와의 연습 후에 스스로도 게임실력이 늘었다는 발언을 하기도 하였죠. 


홍구 샛별


하지만 홍구선수는 유독 오프라인 대회만 가면 안좋은 결과를 낳았습니다. 집제동이라는 별명이 있듯이 제실력을 보여주지 못한 것이었죠. 예전 프로게이머들을 봐 와도 온라인 초고수 소리를 듣는 선수들이 있었는데, 실제로 오프라인 적응 하는것이 어려운가 봅니다. 


 


## 홍구 샛별

홍구 선수는 같은 소속의 샛별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샛별양은 아프리카 BJ활동을 가끔 하며 홍구보다 2살 연상으로 홍구선수의 방송에서 임신 소식을 알리며 결혼을 하게 되었죠. 방송중에 공개를 하지 않았지만 오랜기간 연애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은 이 결혼을 홍구의 최대 업적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방송 초기만해도 홍구는 인성 및 여러가지 태도로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결혼 이후 사람이 조금 달라져 결혼이 사람을 바꾸었다.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홍구 샛별


## 근황 및 마무리

올해 초 홍구선수는 방송을 하던중 가끔 아프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는데, 병원확인결과 방광암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다행이 조기발견이라 치료를 할 수 있었죠. 4월~6월에는 최고의 스타실력으로 모두를 이기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습니다.  결혼후 좋은 행보, 발전하는 스타실력 등으로 점점 인기가 많아지는 홍구! 계속되는 승승장구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홍구 아프리카 방송국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