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스타크래프트1.19화면비율 문제 스타 무료

교자만두 2017. 8. 10. 09:00
반응형

스타크래프트1.19화면비율 문제 스타 무료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의 전통민속놀이라고 불리우는 스타크래프트1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참 대단한 것 같지 않으신가요? 출시한지 20년 가까이 되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게임순위 10위권에 있으니 말이죠. 괜히 민속놀이라는 칭호가 붙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로 다시금 스타1의 인기가 가속화 되고 있는데요, 거기에다가 기존 스타크래프트1을 블리자드에서는 무료로 풀어버렸습니다. 저는 스1정품이 있으나 플레이를 하지 않기에 설치는 하지 않았으나 바로 웹에서 설치가 가능하다면 안해볼 이유가 없었죠. 바로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설치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블리자드/배틀넷 사이트를 들어가신 다음에 다운로드 란을 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바로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가입을.. 스타2, 디아3, 와우, 하스스톤, 오버워치 등 다양한 게임이 여러분을 반길 겁니다.)



PC면 PC를 MAC이면 MAC을 클릭하셔서 설치를 하시면 아래와 같이 간단히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예전 게임이라그런지 용량도 2GB 가 채 되지 않네요. 시간은 5분이 채 걸리지 않으니 금방금방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 게임화면

일단 기본맵을 설정해놓고 방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1.19버전(최신버전)에서도 역시 화면 비율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았는데요, 아무래도 오래전에 만든 게임이다보니 어쩔 수 없이 4:3을 유지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쪽에 검은부분(사용하지않는부분)이 생깁니다. 하지만 워낙에 익숙했기에 저같은 경우는 큰 문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리마스터에서는 개선이되고 4k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니 크게 불편하시면 리마스터를 구입하심이...ㅠㅠ


 


## 리마스터와의 호환

기존 스타크래프트 클래식버전을 무료화 하면서 "아 이제 서비스는 끝내고 리마스터로 올인하나보다" 싶었습니다만 그것이 아니었습니다. 우선적으로 제가 놀랐던 점은 원래 스1에서 배틀넷에 접속할 때에는 그냥 스타1 배틀넷 아이디만 있으면 됬었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는 블리자드 통합 배틀넷을 스1과도 연결을 시켰고 그정보를 리마스터와도 연결을 해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구 스타1과 리마스터 스타1 끼리도 서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엄청난 혜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 마무리

스타 리마스터 출시로 다시금 스타1의 인기가 날이갈수록 치솟고 있습니다. 각종 인터넷 방송에서도 리마스터로 스타방송이 흥하고 있고 OGN 에서도 스타1 컨텐츠를 진행하기도 하니까요. 오랜 게임팬이자 스타1 팬으로서 상당히 기분이 좋은 요즘입니다. 이글을 보시는 여러분들께서도 이번 기회에 스타1 한번 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과거의 추억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닏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