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인방갤러리 인방갤러리의 모든것 디시인사이드

교자만두 2017. 8. 1. 00:00
반응형

인방갤러리 인방갤러리의 모든것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뮤니티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디시인사이드라는 사이트를 아시나요? 아마도 인터넷 커뮤니티를 한개라도 하신분들이라면 누구나 알 정도로 유명한 사이트 입니다. 99년 10월 사이트를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잘 운영이 되어오고 있지요. 원래는 디지털카메라관련 사이트로 그 주제에 맞는 갤러리에서 사진을 업로드 하는 사이트였으나 현재는 그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습니다.


 


## 인터넷 문화의 중심

디시인사이드는 초기를 제외하고는 대한민국 인터넷 문화의 중심이었습니다. 한국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신조어,은어 및 유머자료등은 모두 디시인사이드에서 나올 정도로 파급력이 컸습니다. 워낙에 인기가 많아서 디씨의 대표인 김유식님은 유명인이 되어 웃음의 소재로도 많이 사용되었죠. 현재는 모바일화 및 여러가지 플랫폼의 등장으로 예전보다 화력이 많이 줄긴하였지만, 인터넷 문화의 중심인 점에서는 변함이 없습니다.


인방갤러리



## 특이한 문화

디시인사이드는 타 커뮤니티와 다른 특이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소수를 제외하고는 거의 반말을 사용한다는 점 입니다. 초창기에는 원래 매너를 중시하는 분위기 였으나 여러가지 이유때문에 반말 및 욕설이 자연스러운 그러한 커뮤니티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는 디씨의 특성상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되는 점도 있습니다.



## 갤러리

디시인사이드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갤러리 입니다. 각종 주제별로 갤러리라는 이름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 있는데, 각각의 갤러리에서는 관련된 주제로 끊임없는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보았을때 시기별로 대표 갤러리가 있는데 과거 스타1이 인기가 좋았을 때엔 스갤이 있었고 그밖에 코갤, 막장갤 등이 있었나 최근은 잘 모르겠습니다. 최근엔 가보질 않아서..ㅠㅠ 스1 팬으로서 스갤/스동갤이 참 그리운 오늘이네요.


 


## 사건사고

워낙에 유명한 커뮤니티이고 익명으로 관리가 허술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사건 사고가 있습니다. 조금 충격적인 사건사고들이 많아 이 부분은 따로 검색을 하시는것이... 투피엠 사건, 삿이버 공격사건, 캣쏘우 사건 등이 그나마 수위가 낮은 사건이면 사건이겠습니다.


## 인방갤러리

인방갤러리는 인터넷방송갤러리라고 하여 현재 잘나가는 갤러리 중의 하나 입니다. 아무래도 인터넷 방송/개인방송이 현재 제일 인기가 많은 분야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사람이 분비게 되었고, 제목 그대로 인터넷 방송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갤러리 입니다. 예전에 막장갤이 그러했듯이 수많은 갤러리 중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는 않더군요?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마무리

오늘은 디시인사이드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커뮤니티를 하는사람들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그 디씨인사이드! 주제별로 관련 갤러리가 상당히 많으므로 양질의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반말체가 괜찮으신분들께서는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