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디바제시카학력위조 논란 정보 디바의 모든것

교자만두 2017. 11. 3. 02:00
반응형

디바제시카학력위조 논란 정보 디바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유투브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유투브 컨텐츠 어떤것을 소개해 드릴까 고민 하던 중,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처음부터 유투브를 했던 사람들 말고, 다른 플랫폼에서 이동한 사람을 하는게 어떨까 생각을 하게 되었고, 관련된 사람을 찾다가 오늘 소개해드릴 대상을 찾고야 말았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아실분들은 다 아시는 유명한 BJ 디바제시카님 되시겠습니다.


 


## 디바 제시카

디바 제시카님에 대해서 간단히 말씀드리면 미국에서 5년동안 힘겹게 알바 등으로 학비를 직접 벌어가면서 유학생활을 하였고, 외국계 금융 회사에서 일을 하던 중 2013년도부터 아프리카TV에서 BJ로 첫 입문을 하였습니다. 2014년도에는 EBS 영어강사활동도 하였고 개그맨 김영철과 함께 여러 영어관련 파일럿 방송도 진행을 한 적이 있습니다. 작년 말 아프리카 사태와 동시에 디바제시카님은 유투브&카카오TV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디바제시카학력위조

디바제시카님의 방송에서의 주된 콘텐츠로는 영어회화 콘텐츠이며 부 콘텐츠로는 미스터리컨텐츠, 국내외 각종 사건사고, 분야별 랭킹 10 등이 있습니다. 



## 디바제시카 학력위조사건논란

유명 방송크리에이터인 디바님에게도 논란이 있었으니... 바로 학력위조사건 논란이었습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종합백과사이트인 위키트리에보면 디바제시카의 경력란에 수도권 대학 전임강사 및 미국 프린스턴대학교 졸업 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이 사실이 아닌 점이었습니다. 


디바제시카학력위조


이 의혹에 대한 디바제시카님의 대응은 " 나는 지금까지 프린스턴대학에 나왔다고 말한 적이 한번도 없다 , 나는 외대 통번역과를 나왔고, 잘못기입된 정보에 대해서는 기분이 나쁘지 않아서 그냥 가만히 있었다 " 라고 하였습니다. 마치 예전 싸이의 프로필에 버클리음대라고 적혀있는것 보고 싸이씨가 "좋아서 그냥 가많이 있었다" 라고 한 에피소드와 유사한것 같습니다.


## 마무리

디바제시카님께서 아프리카에서 유투브로 옮겼을때 초반 몇달간은 엄청 힘들었다고 합니다. 유명BJ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자 및 구독자수가 얼마 안나오니 얼마나 힘드셨을까요? 지금은 어느정도 궤도에 올랐다고 하니 다행인것 같습니다. 디바제시카님의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