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오디션뉴비버그 실화

교자만두 2017. 7. 5. 09:00
반응형

오디션뉴비버그 실화


여러분들은 오디션을 아시나요? 2000년대 초반 상당히 인기가 많았던 리듬게임이었죠. 보통 게임은 남자유저들이 많은데 오디션은 유독! 여성유저들이 많아서 그때문에 남성분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았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왜 2017년도 들어서 과거 게임이야기를 하느냐!  요즘 다시 오디션이 모바일로 나왔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그 소식을 들으니 옜날 생각이 나서 예전 오디션 이야기를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오디션뉴비버그


## 오디션은 건전하다?

상당히 많은 남성 분들께서 흑심을 품고 오디션 게임을 시작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앞에서도 밝혔다시피 여성 유저가 상당히 많이 있기 때문인데요 게임을 좋아하는 여자다보니 게임을 좋아하는 남자들의 심리도 잘 알고, 대화도 잘 통하여 나중에 연인으로 발전한 경우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참 신기해요 여성 유저가 많이 있는 게임이라니 말이죠. 



## 오디션 뉴비버그

오디션이 운영을 중지한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로 서버관리능력의 부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서버상태가 안정적이지 못하다보니 상당히 많은 오류 및 버그가 속출되었고 이를 통해 기존 유저들까지 반감을 가지게 된 것이죠. 뉴비버그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서버가 갑자기 안들어가진다전지 모든것이 퍼펙트로 클리어 된다던지 하는것은 게임 내 치명적인 오류인데 이것이 반복적으로 발생했다는 것은 많이 아쉬웠던 상황이었습니다.



## 오디션2

오디션의 서비스 종료 이후 곧바로 오디션2가 런칭되었습니다. 오디션1의 인기에 힘입어 야심차게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오디션1 만큼의 임팩트는 없었습니다. 또한 이 때 당시 다양한 리듬게임의 출현으로 경쟁이 많았기에 완벽하게 해당 시장을 석권할 수는 없었던 이유도 있지요. 저같은 경우도 그때 당시 다른 리듬게임을 열심히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클럽오디션

서두에도 말씀드렸죠? PC로만 즐겼던 오디션이 모바일로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MMORPG까지 모바일로 나오는 시대다 보니 언제 오디션도 나올법한데 싶었는데 출시를 하였네요. 제가 몰랐는데 출시된지 한달정도 되었더라구요.  옛날느낌도 살려가며 한번 즐겨볼까 생각중입니다. 여러분들도 시간나실때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