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북미 사기, 진짜 or 가짜


안녕하세요 교자만두 인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은 페북미 사이트를 아시나요? 페북미는 페이스북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유용한 사이트인데요, 저같은 경우는 페북을 사용하면서 페북미 이모티콘을 이용하면서 페북미를 알게 되었습니다.  페북미에서는 다양한 이모티콘 외에도 또다른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방문자추적 및 염탐 기능입니다. 내 페북에 과연 누가 들어올까? 누가 많이 들어오지? 이러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것이 개발을 거쳐서 페북미에서 제공을 하는 것이죠.

페북미 사기



그런데 항간에 페북미 관련하여 여러가지 안좋은 이야기가 많이 돌고 있습니다. 그 내용은 페북미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능(방문자 추적, 염탐과 같은 로그자료를 이용하는것) 이 신뢰가 가지 않는다, 그거 사기 아니냐 라는 이야기인데요, 그것이 과연 맞는 이야기인지 허무맹랑한 소문뿐인지 오늘 확실히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페북미 방문자 추적기능 이거 사실인가?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페북미에서 제공하는 로그를 활용하는 여러 추적기능들은 모두 확실한 정보를 주지 않습니다. 이 점은 페이스북 공식 답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으며 그 내용들은 친구들중에 무작위로 선정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제 더이상 방문자추적 결과를 믿지 않으셔도 됩니다. 가끔식 방문자추적 결과 상위에 내 이름이 있어 당황했던적 있으셨죠? 이제 더이상 자신있게 말씀하세요! " 그거 랜덤이래" 


## 마무리

오늘은 페북 정보 사이트로서 페북미 관련 이야기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페북미의 각종 추적기능은 맞지 않다. 라는것이 결론이었는데, 애초에 페북미 측에서는 그냥 재미로 개발을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당연히 그들은 무엇이 진실인지 알 수 있었을 테니까요. 페북미에서는 그러한 추적기능 외에도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이모티콘 같은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하니 여러분들께서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