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소식

2017 롤챔스 서머 중간소식 및 LCK 랭킹

교자만두 2017. 6. 30. 06:00
반응형



2017 롤챔스 서머 중간소식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LOL 이야기를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요즘 재미있게 LOL 보고 계신가요? 저역시 매일매일 시청하지만 또 다른 할일들이 많아서 포스팅을 하지 못한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ㅠㅠ


롤챔스 서머시즌은 여러팀들에게 상당히 중요한 시즌입니다. 그 이유는 다들 아시다시피 서머시즌의 우승팀은 바로 LOL 최고의 대회인 롤드컵에 직행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되기 때문이죠.


그러한 가운데 현재 LCK 10개 팀을 보면 4강 / 3중 / 3약이 명확하게 나뉘어서 시즌을 진행중에 있는데요, 모두 열심히 연습은 하지만 결과는 다른 참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 팀별 코멘트


팀별로 간단한 코멘트를 통해 현 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6월 27일자 랭킹순 입니다)


- 현재 1위 삼성갤럭시 입니다. 멤버는 그대로 가면서 그들의 조직력은 더욱 강해졌습니다. 여전히 팀의 듬직한 기둥을 담당하고 있는 앰비션(정글러)선수는 결혼 이후 더욱 안정적이 되었는지 경기력이 좋습니다. 


- 든든한 탑은 물론이고 페준미(페이커에준하는 미드) 크라운의 캐리력은 여전히 리그 최상위입니다.




- MSI 의 여파를 완벽히 떨쳐버린 2위 SK 입니다. 시즌 초기 바텀라인의 부진 및 미드 페이커의 부진으로 이러다혹시? 이야기가 나왔지만 역시 스크 걱정은 하지 않죠. 1패뒤 6연승으로 완벽하게 부활에 성공하였습니다. 


- 추가 탑지원인 운타라선수의 영입으로 서로 보완을 할 수 있어 긍정적 시너지가 나오고있고


- SK는 B의 의지를 잇고있는 무패신화 블랭크 선수가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다르다 


- KT 롤스터 입니다. 지난시즌과는 다르게 미드 폰선수의 폼이 상당히 좋습니다. LCK최고의 탑솔러인 스멥선수의 캐리력은 점점더 강해지고 있는 중입니다. 


- 데프트/마타선수의 호흡은 여전히 최상급을 달리고 있으며 우승후보다운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랏? 이게 아닌데? 


-예상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롱주 게이밍 입니다. 갑작스런 선수변경으로 호흡이 맞지 않을 줄 알았으나 상당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드 BDD는 자신의 실력을 여지없이 보여주고 있고 프레이/고릴라 봇듀오는 말하면 입아플 LCK 최고의 바텀 라인입니다.


마린 너 왜그래?


- 1세트 세체탑 포스를 보여주고 어김없이 2~3세트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마린은 아프리카프릭스의 아킬레스건 입니다. 쿠로 / 스피릿 선수는 여전히 제실력을 보여주고 있고 바텀라인 또한 1인분은 해주고 있습니다. 마린선수만 완벽하다면? SK도 이길수있는팀 아프리카 프릭스 입니다.


진에어의 특색은?


- 여러선수가 바뀌고 여러시즌이 바뀌어도 진에어의 특징은 그대로 입니다. 한타를 제대로 안하고 장기전장기전장기전.. 이러한 전략으로 진에어는 늘 그저그런 성적을 냈습니다. 그렇다면 조치가 필요하지 않나.. 그렇게 생각합니다.


부진의 늪


-예전엔 미키선수의 주사위를 믿었습니다. 하지만 더이상 미키선수는 기대를 할만한 선수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바텀라인 상윤선수를 제외하고 모든선수는 부진에 늪에 빠져버렸습니다. 


과연 이 부진의 늪을 언제쯤 헤어나올 수 있을까요? 리그가 끝난뒤? 그러면 락스는 희망이 없을 것입니다.







하위 3개의 팀


하위 세개의 팀은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하위권으로서 상위권팀을 이기려면 색다른 전략, 파격적인 밴픽 전략을 들고 나와야 하는데, 이도저도 아닌 픽을 들고 나옵니다. 마치 자신들이 상위권 팀인것처럼요.


라인전이 약하다? 라인전 연습 또는 라인전이 강한 챔피언들을 픽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지도 , 그럴 운영도 되지 않나 봅니다. 그냥 미적지근하게 플레이하다가 지는게 당연한듯이 져버리는게 일상이죠.


언제쯤 바뀔수 있을까요? 이렇게 가다가는 승강전의 위기가 올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