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선수탐방

[LOL 인물탐구 시리즈 2탄] Pray 프레이 김종인 그는 누구인가

교자만두 2016. 11. 27. 12:49
반응형

안녕하세요

E-Sports 팬 교자만두 입니다.

 

오늘은 LOL 인물탐구 시리즈 제 2탄!

요즘 락스타이거즈 이적 문제로 핫한 Pray 김종인 선수 편입니다.

 

준비되셨나요!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생년 월일 : 1994년 1월 6일 (23세)

 

체격 : 192cm, 106kg (ㄷㄷㄷㄷ)

 

 

포지션 : 원딜

 

소속팀 : 나진소드 ->락스 타이거즈

 

수상기록

 

2012 롤챔스 윈터 우승

2013 리그오브레전드 올스타전 우승

NLB 스프링 2013 우승

NLB 섬버 2013 우승

2015 롤드컵 준우승

2015 리그오브 레 전드 올스타전 우승

2016 롤챔스 섬머 우승

 

 

1. 간단소개

 

도도갓

계약 해지를 하였지만 락스 타이거즈의 원거리  딜러 담당. 드래곤볼의 도도리아를 닯아서 도도갓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한국 프로게이머 중 유일하게 시즌 2, 시즌 3 월드 챔피언십과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 2013 3개의 세계 대회에 출전한 선수.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롤드컵에 4회 진출 한 선수.

2016년 7월 21일 페이커에어 롤챔스에서 2번째로 "1000킬"을 달성한 선수가 됐다.

 

 

2. 데뷔 초창기

 

프레이 김종인 선수는 아마시절부터 엄청난 재능러로 유명했다.  데뷔는 2012년 나진소드 소속으로 데뷔를 했다. 그 당시 나진소드는 엄청나게 공격적인 팀으로 유명했는데, 그 색깔에 걸맞게 압도적인 라인전을 뽐냈다. 데뷔시즌 상대 또한 2012년 최고의 원딜로 손꼽혔던 캡틴잭 선수였는데 라인전부터 찍어누르며 프레이 라는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3. 선수 시절 

 

프레이 선수를 대표하는 챔피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는 트위치, 이즈리얼,애쉬. 프레이의 트위치는 트위치 메타가 아닐때에도 밴을  당할정도로 국내 최고의 트위치 플레이어로 손꼽힌다. 그의 트위치의 저력은 바로 데뷔 해인 2013년에 제대로 볼 수 있는데, 트위치로 2012 롤챔스 윈터 시즌 우승을 일구어 낸다.

트위치 뿐 아니라 이즈리얼도 빼놓을 수 없는 챔피언이다. 2013년 즈음에 파랑이즈 빌드를 선보이면서 최고의 이즈플레이어로 등극했다.

프레이의 애쉬는 말할 필요가 없으니.. 동영상으로 대체 하겠다.

 

 

 

1)특징

지금은 많이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지만 데뷔 초창기만 해도 트위치 은신 이즈 앞비전 풀콤보등 상당히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였다.

즉 어그로 담당이었지만, 그때그때 살아나감으로서 이것이 작전인지..우연인지 모를정도로 극한의 피지컬을 이용한 플레이를 자주 선보였다.

이같은 특징때문에 몇번 경기를 패배한 경우도 있다. 사실 이러한 공격성, 던지기성 플레이는 캐리롤을 맡은 AD캐리라면 응당 가져야할 필수 덕목이라 생각한다.(ex 뱅,임프 등등)

 

게임 외적으로는 팀도 그렇지만 워낙에 성격이 유쾌하여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즐거운 소통시간을 자주 갖는다. 다음 행선지는 어디인지 유럽인지 북미인지 중국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러한 시청자와의 소통은 계속되었으면 하는게 바람이다.

 

2)부진과 재기

2013년 후반부터 2014년도까지 프레이선수의 부진은 이어졌다. 던지기성 플레이는 잦아졌고 그의 플레이는 마치 동기부여를 잃은 듯했다. 그 시기 즘하여 나진팀도 팀적으로 문제가 많아져 프레이의 부진은 더욱 깊어졌다. 또한 그의 실력저하로 인해 마치 팀에서 팽당한듯한 모습도 보였으며 나진소드로 출전한 2014NLB 결승에서는 감독도 오지 않은채로 경기를 한 것으로 알고있다.(하지만 왔었다.)

이 당시는 온갖 롤 커뮤니티에서는 프레이 은퇴설/프레이 군대설등 은퇴를 암시하는 여러 루머가 퍼졌었다.  하지만...

2015년 프레이선수는 여러팀들에서 나온 선수들과 함께 후야타이거즈 팀으로 롤챔스에 참가하게된다.(락스 타이거즈 전신) 어디에서 정신수련을 했는지 전성기의 실력을 보여주었고, 탑스맵의 각성, 쿠로의 각성과 함께 점점 팀의 실력은 좋아졌다. 결국 2016년도에들어서 전성기 이상의 플레이를 펼치며 롤챔스 준우승/우승과 함께 롤드컵 준우승을 거머쥔다.(Sk...)

 

 

4. 앞으로

 

현재 프레이 선수는 락스타이거즈 다른선수와 마찬가지로 계약해지를 한 상태이다.

공식적으로 기사가 나오진 않았지만 이미 다른 팀으로 이적을 한게 확실시 되는 현재!

아쉬운점은 임프/뱅/프레이/데프트 와 같이 한국산 명품 AD캐리들이 다 해외로 간다는 것이다.(데프트는 백)

모두다 언어/식습관의 문제로 많이 힘들다고 하는데... 프레이선수는 왠지.. 그렇지 않으리라 생각한다.

 

어딜가서도!

꾸준한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고!

그곳에서 한국산 명품 AD캐리를 선보여 꾸준한 승전보 울렸음 한다.

 

 

 

[LOL 인물탐구 시리즈 1탄 클템 이현우 편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