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5월초 증시 예상 및 기관 외국인 관심 종목 리스트 소개

교자만두 2017. 5. 2. 11:11
반응형

5월초 증시 예상 및 기관 외국인 관심 종목 리스트 소개


5월의 주식시장이 열렸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여러 개인투자자 분들께서는 안정적인 매매 하고 계신가요? 조금 수익을 거두셨다고 해서 욕심 부리지 마시고, 조금 손해를 보셨다고 해서 근성으로 버티기 보다는 기계적인 손절을 통해 손해를 최소화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5월의 첫 개장날을 맞이하여 증시 예상 및 기관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강하게 들어오는 그들의 관심종목 리스트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억해 두셨다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투자자로서 현재 수익률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 코스닥에 집중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코스피의 경우 삼성전자, 하이닉스와 같은 대형주들 위주로 코스피를 이끌고 있으며 이런 상황에서는 삼성전자를 매수하기에는 힘들기도 합니다.


코스닥


서울반도체 : 기관/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상당히 강합니다. 업계를 보았을 때 LED 업계가 호황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기대감에 많은 매수세가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휴젤 : 영업 이익률이 상당히 좋습니다.(60% 가까이)


에스에프에이/코오롱에스피아이 : OLED 관련종목으로서 많은 기대감에 분위기가 좋습니다.


나스미디어 / 아프리카 티비 : 방송관련 종목으로서 나스미디어의 경우 광고 관련 방손 네트워크 업체로 최근 신고가를 찍으면서 분위기가 좋게 바뀌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티비의 경우 매출액 증가 및 대기업의 방송광고가 조금씩 증가하고 있으며 게임주의 강세 및 여러 게임의 출시로 인해 아프리카 TV또한 상당히 긍정적인 전망입니다.


피에스케이 : 외국인들의 싹쓸이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윗 저항대를 뚫기만 한다면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3D낸드의 분위기가 상당히 좋은데 그에 따른 수혜주 입니다.


##

대다수의 종목들을 살펴보면 LED, 반도체 및 IT쪽에 많이 포진이 되어있습니다.

매매를 하실 때 고집있게 관심있는 종목들을 살펴보는것 보다는 그때 그때 마다 주식시장을 이끄는 주도주 쪽으로 관심을 돌리신다면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