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선수탐방

데프트 알파카 무엇 데프트 총정리

교자만두 2021. 2. 22. 09:56
반응형

안녕하세요.

E-Sports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한국 롤 프로리그가 생긴지 10년가까이 지났습니다. 그 사이 많은 선수들이 데뷔하고 은퇴를 하였지요. 이제 초창기 선수들은 대부분 은퇴를 하거나 감독 코치를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간이 흘렀고 초창기 선수들 중 현역으로 뛰는 멤버들은 별로 남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페이커 선수와 데프트 정도를 빼면 (해외 빼고) 다 은퇴를 하였죠. 그 기념으로 오늘은 데프트 선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데프트 총정리

- 본명 김혁규 닉네임 데프트

- 나이 96년생

- 소속 현재 한화생명이스포츠(삼성- edg- kt - drx)

- 데뷔 당시 미친피지컬로 미친 고딩이라 불림. 이즈리얼 앞비전 킬은 많이 유명했음

- 한국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중국 명문팀 edg로 가서 많은 중국팬들을 얻음. 지금도 중국팬들에 의해 생일에 지하철 사진을 해준다고..

- 장점은 위치선정 피지컬, 데미지 딜링 능력// 단점은 라인전이었으나 극복하였고, 역시나 멘탈이 약하다는 점이 있었으나 그것도 극복

- 실력에 비해 롤드컵 운은 없는편. 전성기 시절 뱅 선수가 모든것을 다가졌다고 보면 됨.(롤드컵 빼고 우승 다해봄) 한국중국 포함. 중국에서는 우지 담당일진이라는 평가도 있었음.

- 작년 서머시즌부터 부진이 시작되어, 롤드컵에서 안타까운 모습을 보였지만(허리부상 이슈), 최근 폼이 올라와 한화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

- 페이커 선수와 같은 고등학교 출신(롤 레전드 사관학교?)

- 귀여운 외모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음. 하지만 팀에서는 맏형!!

- 2013년도부터 2020년도까지 솔랭 챌린저

 

 

 

 

## 데프크 알파카

데프트 선수의 외모가 동물 알파카와 닮아서 붙여진 별명인데, 이것이 전세계적으로 밈화 되었고 이제 알파카 하면 데프트로 통할정도로 전세계적인 이슈. 팬사이트를 찾아보면 알파카 짤들이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음.

 

지금까지 데프트 선수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현재 한화에서 폼이 올라온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쵸비와 함께 한화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기대가 됩니다. 이제 몇 안남은 1세대 게이머로서 힘을 내서 멋진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우승 할 수 있을까요? 응원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