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딥페이크 정보 합성 AI

교자만두 2018. 3. 22. 00:00
반응형

딥페이크 정보 합성 AI 


여러분 안녕하세요. IT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인공지능의 발달로 우리의 삶은 보다 더 편리해진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런 기술발전에는 빛이 있으면 음이 있는법! 황당한 AI가 있습니다. 바로 합성관련 AI 딥페이크 입니다. 과연 그것은 무엇일까요?


 


## 딥페이크

딥페이크는 AI 기술을 활용해 안면윤곽 부분을 분석한뒤 기존의 영상에 새로운 인물을 (얼굴부분) 합성하는 기술입니다. 음성은 그대로이나, 얼굴 표정이 적합하게 매칭되기 때문에 입모양 및 발음이 일치해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딥페이크

(자연스럽지 않나요? 영화의 한장면을 트럼프대통령으로 합성)


문제점은 이 기술을 활용하여 재미를 목적으로 하면 상관이 없겠지만, 음란물에 유명 연예인을 합성하는 문제점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미 외국의 유명 탤런트들 및 한국 여자 아이돌 멤버들이 포르노에 합성이 되어 떠돌기도 하였죠. 이에 연예인들은 소송을 거는 등 문제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은 이에 그치지 않습니다. 이제 일반 유저들 또한 딥페이크 기술을 접할 수 있을뿐 아니라, 업데이트 되는 딥페이크 기술은 현재보다 더욱 더 정교해진다고 하니, 딥페이크와 관련된 논란은 마찬가지로 더 커질 예정입니다.


우리를 편하게 해줄 인공지능. 하지만 그 이면엔 문제점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