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TV 이야기

마블 강함 순위의 진실

교자만두 2018. 3. 19. 02:00
반응형

마블 강함 순위의 진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가 이제 곧 개봉을 합니다. 티저영상을 보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두근 하는데요, 마블팬분들이라면 늘 그렇듯이, 수많은 마블 히어로중에서 누가 가장 세냐 가 가장 핫한 주제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누가 가장 센 것일까요? 그 진실을 오늘 말씀드리겠습니다.


 


## 마블 강함 순위


마블 강함 순위


인터넷에 마블코믹스 히어로 순위를 검색해보면 주루륵 블로그 글들이 나옵니다. 누가 썼는지는 모르겠는데, 몇년 전부터 늘 똑같은 자료가 서로 복제되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보면 티어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헐크는 9티어 닥터스트레인지는 8티어 이런식으로 되어 있지요. 그걸보면서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마블 히어로 사이에서 순위는 없습니다. 현재 마블코믹스는 진행중이며 매번 그때그때 이벤트 마다 히어로들의 강함이 변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정해진 순위가 없는 것이죠. 유명한 것은 풀템 타노스가 가장 세다는 것 정도는 변함이 없는 사실이겠습니다.


마블 히어로 세계관은 엄청나게 방대하고 히어로들 수가 워낙 많아서 순위리스트를 작성하지 못할 뿐 아니라, 인터넷에 떠도는 티어는 그냥 팬들끼리 서로 싸우면서 만든 것이니 참고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것은 강함 순위를 매기는것은 전세계 공통 이라는점? 


 



이번 4월에 개봉하는 인피니티워 때문에 워낙 설레여서 한번 관련 글을 써 봤습니다. 순위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히어로는 있기 마련인데요, 저는 닥터스트레인지를 좋아합니다. 어찌나 멋있던지 너임마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