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대퍼팀 뜻 대퍼팀 드립 대퍼타임 KT롤스터

교자만두 2018. 2. 28. 04:00
반응형

대퍼팀 뜻 대퍼팀 드립 KT롤스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E-Sports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롤판에서 자주 사용하는 드립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롤과 관련된 여러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보면 볼 수 있는 드립인데요, 처음에는 도저히 연상이 되지 않는 것이니 많은 참고바랍니다. 오늘의 드립. KT롤스터를 지칭하는 대퍼팀 입니다.


 


## KT롤스터


대퍼팀


현재 롤판에서 가장 많은 밈이 있고 드립이 많은 팀으로 KT롤스터가 있습니다. 코돈빈  고동빈을 필두로, 폰을 뜻하는 주님 등 다양한 드립이 난무합니다. 그렇다면 대퍼팀은 어떻게 나온 드립일까요?


의외로 간단합니다. 처음 이멤버로 KT롤스터가 만들어질 당시, 중국에서 활동하던 폰 / 데프트 / 마타 와 기존 KT의 에이스였던 스코어, 락스의 에이스였던 스멥이 모이게 돼 슈퍼팀이라는 명칭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이 슈퍼팀이 인터넷 드립인 앞글자에 빛/대/황 등을 붙이는 것이 접목되어 대퍼팀이 된 것이죠. 


여기서 더 나아간 드립인, 대퍼타임이 있습니다. 작년시즌 KT롤스터 경기를 보면 초중반까지 매번 잘하다가 중후반부터 한타를 못한다던지, 실수가 잦아져 역전을 당한다던지 하는 상황이 여럿 발생했는데요, 이렇게 역전당하는 시간을 뜻하는 드립이 대퍼타임 입니다. 


현재 KT롤스터에게 대퍼타임은 잘생기지 않고 KSV에 잘생기고 있는데, 그 원인이 이지훈 감독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과거 KT롤스터 감독이자 현재 KSV의 총책임자? 위치)


 


## 마무리

지금까지 롤판의 드립인, 대퍼팀 및 대퍼타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롤과 관련된 커뮤니티를 돌아다니다 보면 자주 볼 수 있는 것이니 알아 두시면 더욱 재미있는 롤판을 즐기실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