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비트코인공부

비트코인 가상화폐 펌핑 알트코인 펌핑 무엇

교자만두 2018. 1. 3. 04:00
반응형

비트코인 가상화폐 펌핑 알트코인 펌핑 무엇


여러분 안녕하세요. 가상화폐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 알아볼 가상화폐정보! 과연 무엇일까요? 코인시장은 뉴비기너님들에게는 처음들어 본 용어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걸 알아야 돌아가는 것을 잘 이해할 수 있지요. 오늘은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 펌핑이라고 불리우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펌핑! 그는 누구인가!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가상화폐 펌핑


가상화폐 펌핑


가상화폐와 관련된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펌핑이라는 용어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펌핑이 무엇이냐면, 근육운동을 할 때 펌핑되었다는 말을 씁니다. 이 것은 근육이 부풀어 올랐다는 뜻인데요, 이와 비슷하게 가상화폐 판에서도 펌핑이 되었다 = 가격이 갑자기 부풀어 올랐다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코인판에서는 비트코인을 대장주로 나머지 알트코인들이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선물시장으로 인해 살짝 힘이 약해진 반면, 알트코인들이 번갈아 가면서 펌핑을 받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선물시장 이더리움 빗썸 코인원 업비트


 


## 투자방법

일반적으로 이러한 펌핑은 세력들에 의해 의도적으로 올리게 됩니다. 이렇게 올라간 코인가격은 금새 떨어지기도 하지요. 만약 여러분들께서 펌핑냄새를 잘 맡으신다면 이러한 달리는 말에 슬쩍 타서 수익을 내는 것도 방법이기는 하지만, 매우 큰 리스크가 동반되기 때문에 잘 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마음같아서는 펌핑장에 타서 최고점에 매도를 하는것이지만... 이게 된다면 신이겠죠? 


오늘도 저는 어김없이 펌팡받아 올라가는 코인들을 보며 입만만 다셔야 겠습니다. 돈이없어서가 아니라 존버족이기 때문이지요 라고 핑계를 대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