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LOL 이야기

롤 시즌8 메타 죽창메타 꿀챔

교자만두 2017. 12. 4. 00:00
반응형

롤 시즌8 메타 죽창메타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몇주전 시즌8로 대규모 패치를 감행하면서 새로운 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을 받게 해주는데요, 특이한 점으로는 기존 룬과 특성을 한꺼번에 합쳐 재미있는 게임 구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번 메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 죽창메타


롤 시즌8 메타


이번 시즌8의 메타는 한마디로 죽창메타 입니다. 과거에는 룬을 통해 방어력을 올려 초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었지만, 현재는 룬과 특성의 통합으로, 방어적인 특성보다 공격적인 특성들이 더욱 효율적인 모습을 보여 모두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고 있고 그것이 메타가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룬을 살펴보면


- 지배쪽 룬들

- 마법쪽 룬들(콩콩이 유성)

- 정밀쪽 룬들


이 세 특성들이 공격령 상승에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어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공격적인 룬을 장착하게 되었고, 그 결과 기본공격 및 마법공격을 통해 데미지를 가할 경우 상상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방에 높인 데미지로 상대를 보내버릴 수 있기에 죽창메타라는 이름을 갖게 된 것이죠.


 


## 꿀챔피언

그렇다면 이러한 죽창메타에서 우리에게 승리를 안겨 줄 꿀을 빨 수 있는 꿀챔에는 어떤 챔프가 있을까요? (괄호는 핵심 특성입니다.)


- 티모(콩콩이)

- 말자하(유성)

- 쉬바나(집중공격)

- 요릭 / 판테온(콩콩이)

- 람머스(여진)

- 이즈리얼(도벽) / 미스포춘(콩콩이/유성)

- 레오나(여진)


정도가 현재 새로운 특성과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고 있는 핫한 챔피언들 입니다. 조금이라도 승률을 높여 티어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위 챔피언들을 연습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