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그 메타 알아보기 메타정보


여러분 안녕하세요. 게임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의 메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는 쉽게 말하면 게임하는 방식? 스타일? 유행? 을 말하는 것인데 실시간으로 진행이되는 게임이다보니 다양한 메타들이 있어 더욱 게임이 재미있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어떤 메타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배그 메타 소개


1. 간디메타


배그 메타


우선적으로 간디메타가 있습니다. 모두가 다 아시듯 간디는 비폭력주의자였죠. 그것을 배틀그라운드에서 적용을 시킨 것이 간디메타입니다. 100명이 어우르는 생존게임에서 적을 죽이지 않고 도망다니거나 숨으면서 살아남는것이 바로 간디메타 입니다. 샷빨에 자신이 없는 초보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메타이기도 하지요. 주로 대도시가 아닌 소규모 마을, 구석쪽으로 낙하산을 타고 내려옵니다.


2. 여포메타


배그 메타


두번째 여포메타입니다. 여포는 삼국지에서 무력이 제일 강한 것으로 알려져있죠?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자신이 샷빨에 자신있거나 공격적인 분들이 주로 애용하시는 메타입니다. 주로 포친키와 같은 대도시에 떨어져 점령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요.


3. 자기장메타


배그 메타


배틀그라운드는 생존게임입니다. 그런데 구석에서 숨어서 최종 승리자가 되는것을 막기 위해 게임 내적으로 자기장이 존재합니다. 그것들은 점점 좁아지는 형태인데요, 자기장 밖에있으면 생명력이 닳게 되어 죽게 됩니다. 자기장메타는 이러한 자기장을 이용한 메타인데요, 자기장의 끝부분에 늘 걸쳐서 이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주위의 지형지물을 이용한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그냥 끝에 걸친다고 무조건 메타가 되는것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시작섬메타


현재는 자기장패치로 인해 많이 사용하지 않는 메타입니다. 스쿼드팀으로 유명한 4entro 팀이 세계대회에서 시작섬메타를 사용하여 많이 알려졌죠. 방법은 말 그대로 비행기에서 내려 시작섬으로 가서 파밍을 하는 것입니다. 비행기의 위치, 보트 및 자기장 위치 등 여러가지 조건이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안전한 파밍 / 초반 싸움 회피 등 많은 장점이 있는 메타이기도 하지요. 


 


## 운영방식

프로들 및 여러 유명 스쿼드팀의 운영방식을 보면 빠르게 양상이 변하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초반 풀파밍 이후 점점 자기장이동에 알맞게 위치를 선점하는 것이었다면 현재는 적당한 파밍 이후에 좋은 자리를 먼저 선점하는 것이 더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고수들끼리의 전투에서는 무엇보다도 자리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이겠지요? 


배그 메타


## 마무리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내에서 유명한 메타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중에서는 지금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시작섬메타도 있었는데요,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시는 여러분들은 어떤 메타를 선호하시나요? 비폭력주의 간디메타? 전략적인 자기장메타? 오늘도 즐거운 배그라이프 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