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알고사 은어 뽐뿌 은어의 모든 것 핸드폰 싸게 사는 법

교자만두 2017. 9. 11. 17:05
반응형

알고사 은어 뽐뿌 은어 핸드폰 싸게 사는 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일전에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기억들 하시나요? 제가 직접 간 현황을 그대로 문자로 옮겼기에 생생함을 느끼셨을 텐데요, 지난번은 실전편이었다면 오늘은 실전편이 아닌, 정보조사 단계에 필요한 것입니다. 



핸드폰의 특성상 공식적인 가격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 판매하지 않는 사람들을 잡으러다니는 폰파라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휴대폰 관련 커뮤니티에서는 은어를 사용하게 되죠. 오늘은 이러한 은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은어는 뽐뿌를 포함하여 빠삭, 알고사 등 핸드폰관련 커뮤니티에서 공용적으로 사용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7/05/15 - [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 비법 대방출

2017/06/14 - [볼거리 읽을거리/생활 정보] - 핸드폰 싸게사는법 현실 편 - 강변테크노마트


 


## 공용 은어 모음

ㄱㅅ / ㄱㅅㅈㅇㄱ =공시지원금

ㅅㄷㄹ ㅌㅋㄴㅁㅌ = 신도림 테크노마트

ㄱㅂ ㅌㅋㄴㅁㅌ = 강변 테크노마트

ㄱㅂ = 기변

ㅅㄱ = 신규

ㅈㄱ = 조건

ㅎㅇ = 현금완납

ㅋㅌ = KT

ㅅㅋ = SK

ㄹㄱ = LG

ㅍㅇㅂ = 페이백

ㅂㅇ = 번이

ㅂㅁ = 부가세 없음 (부무)

ㅂㄱ = 부가서비스

ㅂㄷ = 밴드

ㅇㅈ = 요자 (요금제 자유)

날씨 = 가격대 (싸면 좋다 / 비싸면 안좋다)



이 정도가 핵심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은어이며 그밖에 다른것들은 특정상황일때만 사용되는 것이므로 따로 알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 댓글남겨주시면 바로 답변을 달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저의 글 참고하셔서 휴대폰 싸게 구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최근 현황을 슥 살펴보니 갤8이 엄청싸졌더군요. 대단합니다. 이제 단통법도 풀리고 추석도 다가오니 무언가 큰 것이 올것만 같은 기분.. 여러분 준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