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TV 이야기

배현진 양치대첩 진실은?

교자만두 2017. 8. 7. 12:00
반응형

배현진 양치대첩 진실은?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를 달군 한 게시물이 있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꼰대VS꼰대 아니다] 라는 제목을 달고 삽시간에 수많은 커뮤니티로 퍼졌습니다. 그 게시물은 과연 어떤 것이었을까요? 그 중심에는 MBC아나운서인 배현진 씨가 있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현진

이사건을 알아보기 앞서 기본적으로 배현진님에 대해서 잠깐 설명을 해 보면 1000 대 1이 넘는 MBC 아나운서 경쟁률을 뚫고 2008년 입사한 뒤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거쳐 2010년 6월부터 주말 뉴스데스크 앵커로 합류하였습니다. 


배현진 양치대첩


한가지 논란아닌 논란거리라면 2012년 MBC파업사때 때 모두가 파업했지만 배현진역시 노조출신으로서 앵커자리를 위해 노조를 탈퇴하고 앵커를 복귀하면서 동료 및 여론의 비판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 양치대첩 사건

1. 배현진 앵커가 화장실에서 물을 틀어 놓고 양치를 함

2. 그걸 보는 선배 양윤경 기자가 "물을 끄는게 어떤가 " 시전

3. 배현진 앵커는 "양치도 선배눈치 봐야하냐 " 시전

4. 그리고 몇번의 이야기가 오감

5. 그 다음날 양윤경 기자는 어떠한 이유때문인지 경위서를 쓰라고 지시받음

6. 다음 번 정기 인사때 다른곳으로 발령남


 


위 이야기가 바로 유명한 양치대첩 사건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충분히 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그 반대인가요? 사실 물을 잠그라고 하는 것은 미담의 사례로 손꼽힐정도라고 하는데, 상대가 배현진이었기에 이러한 일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들리는 소문에는 배현진앵커는 이미 MBC의 실세,MBC의 여왕이라는 것이 있는데 그것이 진정 사실인것일까요? 진실은 본인만 알겠지만, 아직도 고쳐야할 것이 참 많구나를 느낀 사건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