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MA/기타

UFC WATCHER UFC 보는법?

교자만두 2017.07.31 00:00

UFC WATCHER UFC 보는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MMA팬 교자만두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MMA 이야기중 평소 하지 않았던 주제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슨 주제의 것이냐구요? UFC 시청에 관련된 주제입니다. 뭐.. 재미는 없을 수 있지만.. 일단 시작합니다.


 


## UFC 시청

불과 몇달 전까지 우리나라는 UFC에 관해서라면 천국이 따로 없을정도로 UFC시청에 있어 좋은 환경을 자랑했습니다. 몇 달 전까지는요. 그냥 해당요일  TV나 인터넷으로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UFC의 낮은밸류의 대회 빼고는 모두 유료로 지불하고 시청을 해야합니다. 


UFC WATCHER


이게 의아하시다구요? 일단 그러면 미국의 시스템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예전부터 미국에서는 여러 스포츠이벤트를 PPV라고 하는것으로 판매를 해 왔습니다. WWE가 그렇고, 복싱이 그렇고 UFC도 마찬가지로 PPV로 판매를 해 왔습니다. 이것이 무엇이냐구요? 바로 돈을 내고 경기를 관람하는 것입니다. 콘서트를 돈주고 보는것인데 대신 TV로 보는것으로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금액 또한 평균적으로 10~20만원정도로 결코 싸지 않은 금액이지요. UFC 본토에서는 이렇듯 돈을 주고 판매하는것을 우리나라에서는 지금까지 무료로 제공을 하였습니다. 이 얼마나 천국같은 이야기 인가요?


 


## UFC보는법

하지만 그 천국도 이제 옜말이 되어버렸습니다. UFC를 송출해 왔던 스포티비에서 송출에 문제가 생겼는지 지난 5월부터 유료료 변경을 해 버렸습니다. UFC는 크게 넘버링 대회가 있고 그보다 낮은 UFN같은 대회가 있는데, 넘버링 대회는 무조건적으로 유료, 그 이하 대회에서는 경기에 따라 선택적으로 유/무료로 제한되어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미리미리 "몇달 전부터 유료 정책을 시행하겠다" 하였으면 혼란이 덜 했을텐데 갑작스럽게 유료로 바뀌어 버려 그 당시에는 UFC 시청에 많은 혼란이 있었습니다.


UFC WATCHER


악재는 동시에 일어난다고 하나요? 유료화와 동시에 그당시는 UFC측의 암흑기 아닌 암흑기 였습니다. 지금도 크게 바뀐 점은 없으나 선수들 너나할것없이 코너맥그리거병에 걸려서 모두 머니파이트를 외쳤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실력은 좋으나 돈이 안되는(흥행) 선수들은 UFC측에서 계약을 해지하기도 하였죠.


 


하지만... 보는방법은 분명 존재합니다. 물론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이지요. 그러한 정보들은 따로 대회 당일에 대회소개차 댓글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아보실분들은 외국방송쪽을 찾아보시면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불법이기 때문에 쉽게 말씀드리지 않는법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곧있으면 UFC214 화려한 대회가 열리게 됩니다. 메인경기가 모두 핫한 경기들인데요, 여러분들은 어느 선수를 응원하시나요? 간만에 나온 대박매치들이니 우리함께 즐겨보도록 합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