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MA/기타

ufc 체급표 총정리

교자만두 2017.11.06 06:00

ufc 체급표 총정리


안녕하세요. MMA 팬 인사드립니다. 오랜만에 MMA 관련 정보를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지금까지 뜸했던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오늘은 UFC를 뒤돌아보면서 다시한번 체급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UFC에 입문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말이죠. 어떠한 체급이 있는지 그 체급에는 누가 챔피언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그럼 시작합니다.




UFC 가장 가벼운 체급 플라이급입니다. -57kg

10차 방어에 성공한 무상성 최강남자 드미트리우스 존슨 선수가 버티고 있죠. 최근 TJ딜라쇼 선수와의 경기가 진행될것처럼 보였다가 무산되었습니다. 챔피언 드미트리우스 존슨 선수는 언제 패배할까요? 



빠른 스피드를 맛볼 수있는 밴텀급입니다. -61.2kg

최근에 지지 않을 것만 같던 도미닉크루즈 선수가 패배하면서 챔피언이 바뀌었죠? 현재 챔피언은 코디 가브란트 입니다. TJ 딜라쇼 선수와의 경기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언제나 강자가 우글거리는 페더급 입니다. -65.85kg

UFC의 악동이자 슈퍼스타 코너맥그리거가 떠난 지금 맥스할로웨이라는 선수는 체급 최강자였던 조제알도선수를 꺾고 챔피언에 있습니다. 어떠한 떡밥매치없이 모든 선수를 꺾고 올라온지금... 누가 맥스할로웨이 선수를 꺾을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의 최두호, 정찬성 선수도 있어 반가운 페더급이었습니다. 


 




이구역의 쌈꾼은 나야? 라이트급입니다 -70.3kg

플로이드메이웨더 주니어와의 복싱경기로 전세계를 뒤흔든 코너맥그리거가 챔피언에 있는 라이트급입니다. 챔피언이 외도중이라 .. 참 복잡한 체급이기도 하지요. 라이트급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선수와 토니퍼거슨 선수등 어마무시한 파이터들이 많이 있습니다. 누가 타이틀을 따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말이죠. 코너맥그리거의 컴백 여부에 따라 라이트급의 흥행이 달려있습니다.



예전엔 영광이었으나 지금은...웰터급 입니다. -77.1kg

챔피언의 포스, 가치가 가장 떨어지는 웰터급입니다. 타이론 우들리선수가 챔피언이기도 하구요. 예전 웰터급은 지옥의 체급이었습니다. 랭킹 20위권 안으로 모든 선수가 누가이겨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쟁쟁했기 때문이지요. 그 당시를 지배했던 챔피언 조르쥬 생피에르의 위상은 현재와는 사뭇 다릅니다. 데미안 마이아와의 타이틀전이 남아있는 우들리. 이번에는 챔피언의 포스를 보여줄 수 있을까요? 



이게 다 락홀드 때문이야... 미들급 입니다. 83.9kg

모두가 예상했습니다. 락홀드가 롱런할거라구요. 하지만 누가 알았을까요? 마이클 비스핑에게 초살당할 줄을요. 마이클 비스핑선수가 챔피언이 된 후 무언가 잘못되고 있는 미들급입니다. 챔피언이라는 사람이 경기를 피하는 체급. GSP만 불러내고 있는 체급. 언제쯤 다시 재정비가 될까요? 과연..비스핑은 타이틀전을 하긴 하게 될까요?



이제 때가 되었다. 라이트헤비급 입니다. - 93kg

드디어 매치업이 며칠밖에 안남았습니다. 어떤 매치냐구요? 바로 챔피언 코미어와 그의 마지막 목표 존존스와의 매치 말입니다. 코미어는 라이트헤비 모든 선수들을 딱지접어 놓고 오직 존존스만을 향해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번번히 존존스의 사고때문에 경기를 치르지 못했죠. 나이도 40. 이제 마지막 기회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격투가로서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할지 함께 지켜보도록 하자구요!



인자강의 체급 헤비급입니다. -120.2kg

헤비급은 아무나 도전할 수 없습니다. 살만 불린다고 도전할 수 없지요. 몸. 신체. 정신 인간 자체가 강해야지 도전을 할 수 있는 체급입니다. 이곳에는 진정한 인자강 챔피언 스티페 미오치치 선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노쇠한 헤비급에는 미오치치를 꺾을 수 있는 선수가 보이지 않습니다. 과거 헤비급을 호령했던 케인벨라스케스 선수는 부상으로 자신과의 싸움을 몇년째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신성이 필요한 체급! 헤비급이었습니다.



인기가없는... 밴텀급 입니다. -61.2kg

슈퍼스타 론다 로우지 선수의 잠정적 은퇴 이후 인기가 쭉 빠져버린 여성밴텀급입니다. 챔피언 아만다누네즈 선수는 스타병에 걸렸는지 머니파이트만을 외치고 있습니다. 사이보그 와의 대결은 도망만 다니고 있는 현재, UFC측에서도 여성부의 인기를 위해 무언가 조치를 취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대로 가다간 안됩니다.



빠른 기술! 하지만 여성부ㅠㅠ 스트로급 입니다. 

챔피언 요안나 예드예칙 선수가 버티고 있는 스트로급입니다. 가벼운 체급 답게 빠르고 화려한 기술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부때문일까요? KO가없고 지루합니다. 타격으로도 이렇게 지루할 수 있는지 알수있는 여성부 체급입니다.


 


## 마무리

오늘은 UFC 체급과 체급별 챔피언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떠신가요 도움이되셨나요? ufc는 1~2주에 한번씩 거의 있는 편이니 빠지지 않고 즐기신다면 어느순간 저처럼 MMA의 팬이 되실 겁니다. (저의 소원이 안토니오 호드리고 노게이라 선수와 사진 찍는것) 다음에도 재미있는 MMA 자료로 찾아뵙기를 약속드리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