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쇼핑&패션정보

훈남셔츠 코디법, 남자셔츠의 모든것 훈남프로젝트1

교자만두 2017. 7. 1. 00:00
반응형



훈남셔츠 코디법, 남자셔츠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패션지킴이 인사드립니다.


우리는 언제나 남들에게 잘보이고 싶은 욕망/본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옷을 사고 패션블로그를 보면서 지식을 쌓지만 위의 사진처럼 멋드러지게 입기는 쉽지가 않지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첫번째 주제로는 셔츠 되겠습니다. 남성 패션의 기본이 되면서도 멋있게 입기는 어려운 셔츠! 오늘 셔츠의 A 부터 Z까지 모든것을 알려드릴테니 더이상 셔츠를 두려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할까요?



 

 


[디테일]


※ 셔츠를 알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각 디테일의 명칭을 알아야 합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밴드 : 체형에 따라 높이를 다르게 해야한다 / 목이 짧은 사람은 짧게 한다.


2. 옷깃(카라) : 셔츠의 이미지를 결정한다. 빳빳한 느낌을 좋아하면 두겹/ 부드러운 느낌을 좋아하면 한겹


3. 화장 : 목덜미 중심 - 어깨선 - 소매끝에 이르는 길이로 보통 팔길이 라고 한다.


4. 견볼 : 손목 트임에 천을 덧대어 산모양으로 이룬 부분으로, 이 부분이 말끔하게 처리 되어야 셔츠의 품격이 높아진다.


5. 가제트 : 앞 뒤 옷자락의 이음새를 단단하게 하기 위해 천을 덧댄 것


6. 테일 : 셔츠의 끝자락, 클래식 셔츠일 수록 앞뒷판의 길이가 길다.


7. 요크 : 셔츠의 착용감은이부분에서 걸정된다. 어깨나 팔의 움직임이 자연스러우면서 몸에 촥 감기는 감촉이 느껴져야 한다.


8. 견끝(카라) : 깃의 뾰족한 부분으로 포인트라고 한다. 길이에 따라 쇼트 포인트, 레귤러, 롱포인트 가 있다.



[카라와 커프스의 종류]



-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지금까지 카라는 차이나 / 논차이나 두개인줄 알았던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러면 이 많은 카라중에 어떤것을 선택해야할까요? 그럼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얼굴형별 셔츠코디법]





둥근얼굴


-> 둥근얼굴은 둥근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이지 않기 위해 라운드 칼라를 꼭 피해야 합니다. 셔츠 무늬또한 세로스트라이프 셔츠를 입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긴얼굴


-> 긴 얼굴형은 호리호리하게 보이는 반면, 얼굴이 길어보입니다. 따라서 차이나칼라를 추천드립니다. ( 이유는 모릅니다. 전문가가 그렇다고 합니다..ㅠㅠ)


역삼각 얼굴


-> 턱의 라인이 날카로운 역삼각형 얼굴은 강한 인상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롱칼라를 피하시고 와일드칼라 및 라운드 칼라를 추천드립니다.


각진얼굴


-> 전체적으로 선이 굵은 인상입니다. 남자다워 보이는 특징이 있고 강한느낌이 있어 편한 느낌이 없습니다. 따라서 편한느낌을 주는 버튼다운칼라 및 라운드 칼라를 추천드립니다.




[셔츠고르는 팁]


칼라의 높이


->정장을 입었을 때 재킷 밖으로 칼라가 1~2 센티정도 나오게 입습니다.


어깨선


-> 가장 정확한 사이즈는 어깨 끝점에 맞추는 것입니다.


셔츠길이


->기본적으로 허리벨트선과 가랑이 사이로 오는것이 이상적입니다.


소매길이


-> 자켓소매 기준으로 1~2센티정도 나오는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셔츠의 기본! 자신에 맞는 셔츠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자료는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자료를 수집하여 작성을 하였습니다.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나요? 


한가지 경험을 말씀드리면 셔츠의 경우는 직접가서 입어봐야 맞는지 안맞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사실 제일 좋은것은 맞춤이지만..그것은 논외로 하구요!! 위의 정보를 토대로 자신의 체형 및 특징에 알맞는 셔츠를 고르신다면 처음에는 어려워도 점점 발전하는 패션센스를 피부로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우리의 목표는? 멋쟁이가 되는 것! 그날을 위해 훈남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