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IT 정보

라이젠 마스터, 손쉬운 CPU관리 툴

교자만두 2017. 6. 20. 06:00
반응형

 

 

라이젠 마스터, 손쉬운 CPU관리 툴

 

라이젠 마스터를 아시나요?

 

AMD에서 새로운 프로세서 라이젠을 선보인지 몇달이 지났습니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경쟁사인 인텔에게도 좋은 자극이 되었죠. 지금도 인텔에서는 부랴부랴 기술개발을 하고 있을 겁니다.

 

이번에 라이젠에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동시에 라이젠 마스터라는것을 선보였는데요, 손쉽게 말해서 라이젠 프로세서들을 다루는 유틸리티 입니다. 이것은 무슨 역할을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젠 마스터가 하는일>

 

1. 오버클럭

 

-> 보통 오버클럭이라 함은 바이오스상에서 전압, 클럭등을 조절하여 오버클럭을 하는데, 라이젠마스터에서는 직접 유틸리티 상에서 오버클럭을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으로는 매번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바이오스에서는 한번 설정으로 영원히 가능합니다.)

 

2. 각종 CPU에 관련된 설정 확인

 

-> 사용할 코어 설정이라던지, 클럭수 등을 확인할 수 있고 코어별 온도 등 역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젠 7제품군에만 제공된 레이쓰 쿨러의 경우 색상 변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의점

 

라이젠 마스터는 간단히 말해 CPU의 설정을 총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설정부터 상태확인까지. 그런데 한가지 주의할 점은 오버클럭 및 설정 변경시에 자잘한 버그가 발생한다고 하니 오버클럭을 할 시에는 왠만하면 바이오스 오버를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