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나삼

라이젠 1600 조립하다

교자만두 2017.06.19 00:00


라이젠 1600 조립하다 


최근에 사무실용 PC를 하나 맞추려 이것저것 자료조사를 하였습니다. 원래는 한꺼번에 구입해서 2만원내고 조립까지 하려고 했으나, 심심하던 차에 일도하기싫고 그냥 조립을 하기로 했습니다.


부품구입도 일괄적으로 사지 않고, 신품+중고(글카)를 섞어가며 하나, 둘 드래곤볼 모아가듯이 택배를 시켰습니다. 택배를 기다리다보니 하지도않던 야근을 하기도!!


제가 조립한 부품 목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호환성 여부는 100% 호환되므로 라이젠 PC 구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품목록>


케이스 : 3R L910 

-> 3r에서 매주 주말마다 특가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지난주에 싸길래 구입!


파워 : SuperFLower 600SE

-> 지금까지 슈플 제품만 써왔는데 만족도가 매우높아 역시 슈플로 결정!


메인보드 : Asrock ab350m pro4 에즈윈

-> 보급형의 최강자 입니다. 어느정도 오버도 되고 극고사양을 노리지 않는 이상 완벽한 보드 입니다.


CPU : 라이젠 1600

-> 1700과 고민을 했지만 당분간 고사양업무는 하지 않으므로 1600구입 후 , 추후 나오는 2세대 프로세서를 노리기로 결정!


램 : 삼성 8램 *2

-> 램은 진리의 삼성램! 튜닝엔 관심이 없어요~


SSD : 크루셜 마이크론 MX300

->지난블랙프라이데이때 샀던것을 드디어 사용합니다.


글카 : 갤럭시 지포스970 

->요즘 채굴대란으로... 신품 글카를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중고로 바로 구입!!


모니터 : 필립스 273V5Q

->예전에 한번 포스팅한적이 있었죠? 가성비 최강 모니터 필립스 27인치 입니다. 만족도가 매우높아 같은 제품으로 결정!





##

위에서 보시는 바와같이 조립을 완성하였습니다. 저기에 없는것으로는 키보드/마우스가 있는데 키보드는 커세어 K70 RGB LUX 모델을 구입하였으며, 마우스는 로지텍 MX애니웨어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한가지 어이없던점은 사용은안한채 노트북에 SSD를 껴놓았는데, 그것을 뺼 아주작은 드라이버를 집에 놓고오는바람에, 부팅도 못하고 있습니다.ㅜㅜ


아주 만족스러운 조립이 되었고, 실수없이 파파팍 진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다음번 포스팅으로는 아마 저의 오버클럭 첫 도전기가 될듯하니 기대하실분은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