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주식시황 이야기 증권사 추천주 관심있는 종목들

교자만두 2017. 4. 27. 09:13
반응형

주식시황 이야기 증권사 추천주 관심있는 종목들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식시황 시작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키워드 위주로 설명을 드립니다. 요즈음은 장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런만큼 욕심을 부리지 않고 철저하게 계획대로 트레이딩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뭐 이러한 부분은 말은할수있는데 실천하기가 힘든것은 사실이죠. 그래도 명심 또 명심 하여야 합니다.

 

 

6년만의 코스피 최고치를 찍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대형주들의 영향이 큽니다. 삼성전자라던지 하는 것들로 인해 코스피 지수가 올랐는데요, 투자금액이 비교적 적은 개인투자자들 입장에서는 그것들을 체감하기는 힘이 듭니다. 그 이유로는 투자금액이 적기 때문에 주로 코스탁관련된 매매를 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것도 그럴것이 투자금액이 많은 상태로 코스탁을 매매해버리면 대주주가 되어버리는 이상한 상황에 놓여지기 대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은 코스피를 살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주식시장을 이끄는 데에는 항상 코스피 대형주가 있는데 그것과 관련된 코스탁 종목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예를들면 삼성전자가 10%가 오르면 그와 관련된 코스탁 종목들은 20~30% 정도 오르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은 코스탁 위주로 매매 중심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관심 갖아볼 만한 종목 섹터로는

 

태양광 풍력 섹터(신재생 에너지) 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차기정부 및 각종 정책에 영향이 큰 종목인데요, 차트상으로도 괜찮고 앞으로 긍정적으로 지켜볼만한 것 같습니다.

 

그 섹터에 많은 종목들이 있지만 동국s&c가 보기 좋은 것 같네요. 

 

 

 

오늘의 주식시황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안전한 트레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