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소식

ASL 시즌 3 16강 대진표 완성

교자만두 2017. 4. 26. 15:00
반응형

ASL 시즌 3 16강 대진표 완성

 

안녕하세요 E-SPorts 팬 교자만두 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소식으로 인해 스타크래프트 1이 주목을 받은지 몇주가 지났습니다.

그 열기를 지속시키려고 한듯이 타이밍 좋게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줄여서 ASL)가 시즌3가 시작이 되었죠. 지난 며칠간 24강이 진행이 되었고 마침내 16강 대진표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번 ASL 시즌3는 시작부터 열기가 엄청났습니다. 뒤늦게 합류한 2세대 선수들까지 도전을 했으니 말이죠. 아쉽게 탈락은 하였지만 스타크래프트의 오랜팬으로서 예전 생각도 나고 참 좋았습니다.

 

16강 대진은 조추첨으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여러 선수들이 아프리카TV에서 각자 방송을 했기에 입담들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안보신 분들은 보는것을 추천해드려요. 요즘 대선시즌인데, 대선토론을 방불케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오고 갔습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ASL 시즌3 대진표를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6강 대진은 총 4개 조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조별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자면

 

A조

이영호선수에겐 꿀이라고 생각되어지는 조 입니다. 3저그. 이걸로 끝이났죠. 나머지 3저그 선수들은 이영호에게 지고 나머지 선수들을 다이기겠다는 전략을 들고 올 것인데..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B조

4개 조들 중에서 가장 경쟁이 심한 죽음의 조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아프리카 저그TOP3에 들어가는 김정우/김민철 선수가 있고 언제나 일정수준이상의 실력을 보여주는 염보성, 현재 폼이 다시올라온 김택용선수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선수가 8강으로 갈 수 있을까요?

 

C조

도재욱선수에게는 무난한 조인 것 같습니다. 도재욱 선수 진출하고 나머지는 어느 누가 진출해도 이상하지 않은 조인것 같습니다.

 

D조

제2의 죽음의 조로 보여집니다. 네 선수 모두 폼이 상당히 올라와 있고, 저그 테란만 있어서 재미있는 경기가 연출이 될 것 같습니다. 리그 흥행을 위해서는 이제동 선수가 진출을 해야하는데.. 쉽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 경기방식

 

경기방식은 다들 알고 계시는 듀얼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각조에 2명씩 진출하는것이죠.

 

스타크래프트 인기의 축인 택뱅리쌍중 뱅 송병구선수는 아쉽게 24강에서 탈락을 했는데요, 나머지 선수들이 열심히 하여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때 까지 스타크래프트 인기가 지속되었음 하는 바람이 있네요.

 

지금까지 E-Sports 팬 교자만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