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오늘의 주식 관심주 종목추천(4.19)

교자만두 2017. 4. 21. 11:29
반응형

오늘의 주식 관심주 종목추천(4.19)

 

 

요즘 주식시장을 보면 코스피보다는 코스닥의 강세가 계속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각종 대선, 4 차산업 등 여러가지 이유로 모든종목들이 파란불과 빨간불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오늘도 그 대세와 비슷하게 장 흐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번 눈여겨 볼만한 종목 하나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언제까지나 종목을 말씀드리는것은 저의 생각이고 100% 확실한것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아프리카 TV

 

관심종목은 아프리카 TV 입니다. 아프리카TV로 선택한 몇가지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3년동안 박스권 하단(20000원대)형성되어 있음

-> 현재 가격은 23000원으로 박스권 매매로 보았을 때 (장기적) 메리트가 있습니다.

 

# 트위치 유투브 사태로 인해 많이 떨어짐

-> 지난 가을 발생된 사태로 인해 주가가 많이 떨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 결과 박스권 하단부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 그러한 사태가 있었다 하더라도 이미 한국의 방송 플랫폼으로서강한 허리를 갖고있기 때문에 큰 타격이 없음

-> 이미 아프리카tv는 다른나라와는 다르게 우리나라의 메인 방송 플랫폼으로서 지반이 흔들릴 가능성이 없고 경영진 또한 끊임없이 더 나은 회사를 위해 노력을 합니다.

 

# 4분기를 보았을 때 상당한 매출액증가로 인해 긍정적인 전망

-> 사태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4분기의 매출액은 크게 증가하여서 긍정적인 전망입니다.

 

# 매출의 80%는 별풍선 20%는 광고임

-> 아프리카tv의 특성상 매출의 80%는 주로 별풍선에서 이루어집니다.

 

#별풍의 주된 루트는 게임

-> 이러한 별풍선의 주된 루트는 게임방송에서 이루어지는데 상당히 많은 게임방송BJ들이 많이 포진되어있습니다.

 

# 현재 게임주의 강세로 인해 아프리카 TV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잇음

-> 현재 주식시장에서 주도를 하는 종목으로는 게임관련 주들이 있는데 게임방송을 메인매출로 하는 아프리카 TV의 특성상 긍정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 스1 리마스터로 인한 스1출신 프로게이머들이 대다수 있는 아프리카의 특성상 상당히 긍정적인 전망임

-> 현재 아프리카TV의 게임중 제일 시청자가 많은것은 스타크래프트 입니다. 실제 스1 프로게이머 출신 대다수가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하고 있는데요, 올해 여름즘 스1 리마스터 출시로 더욱더 스타1의 인기에 가속화를 줄 예정입니다.

 

 

 

 

 

오늘의 관심종목은 아프리카TV였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길 바라며 참고하셔서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