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소식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정보 한눈에보기

교자만두 2018. 7. 12. 11:31
반응형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정보 한눈에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E-Sports 전도사 인사드립니다. 10년전에는 상상도 하지 못할 일이 이제는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낱 게임에 불과했던 것이 전세계적으로 영화 이상의 수익을 거두어 들이고 있으며, 중고생들 사이에서는 프로게이머가 연예인 이상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E-Sports 종목들은 아시안게임에서 시범종목으로 채택이 되는 등 점점더 발전하고 있습니다.


 


## E-Sports 종목 확인


아시안게임 e스포츠


그렇다면 이번 아시안게임에 채택된 E-Sports의 종목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1. 리그오브레전드


아시안게임 e스포츠


현재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롤. 빠질 수 없겠죠? 



2. 하스스톤


아시안게임 e스포츠


돌겜이라 불리우는 하스스톤. 요새 여름한정 특별팩이 나오더군요. 



3. 스타크래프트2


아시안게임 e스포츠


전통의 RTS강자 스타크래프트2 입니다.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당연하게 아시안게임에 채택이 되었습니다.



4. 위닝일레븐


아시안게임 e스포츠


PES 시리즈로 더 익숙한 위닝일레븐도 채택이 되었습니다. 축구게임으로서 피파를 아시안게임에서만큼은 이겨 냈네요.


 


5. 펜타스톰


아시안게임 e스포츠


모바일용 AOS 인기게임인 펜타스톰도 뽑혔습니다. 저도 출시당시에 해봤는데, 정말 롤 느낌나면서 재미있더군요. 



6.  클래시로얄


아시안게임 e스포츠


모바일게임이 하나만 있으면 섭섭했는지, 전략게임인 클래시로얄도 채택이 되었습니다. 저는 전략성이 부족해서인지 어떤 벽을 넘을 수 없더군요. 하지만 재미만큼은 보장!


 


## 마무리

이번 아시안게임은 자카르타에서 8월부터 열리게 됩니다. E-SPorts종목은 이번이 시범종목이기 때문에 따로 병역혜택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E-Sports의 영향력이 더 커져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