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종전선언 관련주 무엇 종전 관련주 주식투자 예측해보기

교자만두 2018. 6. 5. 02:00
반응형

종전선언 관련주 무엇 주식투자 예측해보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주식전도사 인사드립니다. 연일 우리나라와 북한, 미국과 북한과의 뉴스들이 터지면서 이번에는 다를까? 하는 생각이 격하게 들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 또한 이번에는 정말 다를 것 같다고 느껴지기도 하구요. 미국 트럼프대통령은 이번 회담에서 종전선언을 확실하게 하고 온다고 말을 하고 있는데... 그렇다면 종전이 되면 주식시장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 종전 선언 관련주

종전선언 관련주


일단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주식투자 하는데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종전 선언이 되면 우리나라와 북한의 교류가 상당히 활발해 집니다. 그렇기에 예상해 볼 수 있는섹터를 살펴보면 첫번째로 여행관련주 를 꼽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현재 북한의 상태는 우리나라의 7~80년대와 같습니다. 따라서 점진적인 발전을 해야하는데 그 관점에서 보았을 때 건축관련주 도 예상이 가능합니다. 현재 대북경협주로 많이 알려진 것들엔 이러한 건축관련된 주가 상당히 많습니다. 


세번째로는 여러 미디어 관련주를 예상해 봅니다. 이슈를 제1 덕목으로 생각하는 언론 및 미디어 쪽에서는 끊임없이 공식적으로 북한과 함께하는 컨텐츠가 만들어 질 것이고 자연스럽게 관련된 종목들도 떠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종전선언시 떠오를 종목섹터 세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더 많은 섹터군이 떠오를수 있겠지만 일단 위의 세 가지는 확실시 되는것으로 생각이 되기에 말씀을 드렸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연일 지속되는 주식판의 출렁임 속에서 개인이 이 모든 것을 대응하기란 참 어렵습니다. 실제 여의도 증권가에서 도는 내용과 소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무료로 상담받아도 좋을 것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