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E-Sports 소식

리그오브레전드 LCK 2017 현황 [현재 LCK 순위]

교자만두 2017. 2. 1. 00:30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 LCK 2017 현황


안녕하세요


E-Sports 팬 교자만두 입니다.


모두들 LCK 2017 즐겁게 관람하고 계신가요?


주5일제로 모든 LCK경기가 치루어지는 현 상황인지라,


매번 포스팅을 하기에 무리가 따르는 관계로(죄송합니다.)


순위 및 특징위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양해부탁드려요!!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1. 현재 순위






LCK 2017 시작하기 전 예측과 마찬가지로 KT롤스터와, SKT T1 이 공동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애석하게도 그 두 팀의 경기는 1라운드 막판에 가서 펼쳐지는데, 이변이 없는 한 1위결정전이 될 듯 합니다.


3위는 정글러(하루)의 영입으로 한 층 더 강해진 삼성 갤럭시가 차지했습니다.


그밖에, BBQ의 활약과, ROX타이거즈의 부진이 눈에 띠네요.




 

 

 

 

2. OP캐릭터들의 향연


현재 상당히 많은 OP캐릭터들이 날뛰고 있습니다.


고정 밴으로는 카밀, 렝가, 르블랑으로 굳어졌습니다. 한번 풀었다가는 무지막지한 OP력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어 줍니다. 큐베선수의 카밀, 페이커선수의 르블랑 경기를 보시면 무릎을 탁 치실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밖에 현재 밴픽은 10밴체제로 이루어 지고 있는데요, 위의 3밴을 제외하고 말자하 챔피언이 그 다음을 잇는 OP챔피언으로 평가 받습니다.  밴 픽에서 아예 첫픽을 말자하를 가져갈 정도로 우수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경기에서도 말자하의 우월함이 지속될지, 연습,연구를 통해 파해법을 찾았는지 지켜보는것도 한가지 재미라고 생각되네요.



3. 중국선수들의 활약


현재 LCK에서 활약하는 선수들 중에 중국리그에 갔다가 복귀한 선수들이 몇 명 있습니다. KT롤스터의 마타, 데프트, 폰 그리고 아프리카 프릭스의 마린 선수가 바로 그 예입니다.


처음 저 선수들이 한국에 복귀한다는 이야기가 나왔을 때에는 중국리그에서도 부진을 하였기에 한국에서도 별 볼일 없을것이다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개막을 하고 뚜껑을 열어보니 180달랐습니다.


데프트 선수는 슈퍼 초캐리를 매번 해주고 있고, 미드 폰 선수는 역시 페이커의 유일한 라이벌 답게 미드 솔킬을 내고 있으며, 마타 선수는 운영의 장인 답게, 예전 삼성갤럭시에서 보여준  탈수기운영을 KT롤스터에서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탑 마린 선수도 이전 시즌 탑라이너 최상급이었던 큐베 선수를 라인전, 한타, 운영 모두 압도해내며 전세계 최고 탑솔러임을 증명해 내었습니다.



 

 

 


 <맺음말>


처음에는 삐걱거렸던 모든 팀들이 점점 합을 맞추면서 실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약팀이 없을 정도로 모든 팀이 팽팽한 경기를 보여주고 있어 매 경기 보는눈도 즐거운것 같습니다.


한국에 컴백한 선수들을 통해 각종 STORY가 쏟아지고 있고 모든 커뮤니티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 이야기로 밤을 지새우고 있습니다. 


아직 리그 초반 단계라 모든팀들에게 기회가 있는 지금!


이러한 팀들의 경기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남아 E-Sports 팬으로서 매우 행복합니다.


여러분들도 행복하신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