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읽을거리/돈버는이야기

빗썸 비트코인 2.0 세미나 후기

교자만두 2017. 11. 28. 00:00
반응형

빗썸 비트코인 2.0 세미나 후기


평소 관심있었던 가상화폐 세미나가 어제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최고 거래를 자랑하는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과 매일경제에서 주관했던 이 세미나는 300명 선착순 예약을 통해 진행을 하였는데요, 저는 운좋게도 당첨이 되어 참가를 하게 되었습니다. 총 네 명의 강사분들께서 진행을 한 이번 세미나의 후기를 시간의 순서에 따라 개인적인 느낌으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미나 후기


빗썸 세미나


- 장소는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이었음

- 8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 아마 10등 안쪽으로 온듯함

- 입장은 브로슈어와 명찰, 그리고 초코렛을 받고 입장

- 노트북으로 메모하려 했지만 전원을 꼽을 콘센트가 없어서 당황. 그래서 브로슈어에 그냥 메모

- 공식적인 시작은 9시인줄 알았으나 9시 30분이었음

- 세미나 사회를 맡은 MBN 정아영 아나운서 분께서는 상당히 이쁘셨음

- 빗썸 아이디를 확인하면 텀블러를 선물로 증정(퀄리티 매우 뛰어남 매우 만족 / 다시 줄서서 두개 받기도 가능했는듯)

- 처음 강의를 하셨던 동국대 박성준 교수님. 마치 예전 대학교 시절이 생각나듯 무슨말인지 좀 이해가 안갔음. 가상화폐의 미래,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심

- 두번째 강의 예정이셨던 빈현우 강사님께서는 도착하지 않으셔서 뒤로 미루어짐

- 그래서 두번째는 한대훈 주식 애널리스트 분께서 강의를 함. 앞으로 가상화폐가 어떻게 될 것이다라고 개인적인 소견을 말씀하심

- 세번째는 빈현우 강사님께서 하셨음. '나는 가상화폐로 3달만에 3억벌었다' 책의 저자로 청중을 압도하는 엄청난 카리스마로 강의를 하셨고 내용 또한 모두를 만족시키지 않았나 싶음

- 네번째 강의는 스케줄상 듣지 못하고 바로 사무실로 컴백. 빗썸 관계자 분이셨는데 아마 빗썸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았나 싶음


 


## 마무리

간단하게 빗썸 비트코인 세미나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비트코인 및 가상화폐에 대해 어느정도 기본틀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고, 스스로 이쪽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좀 더 깊게 하고 싶다는 느낌이 들었네요. 만족스러운 세미나 였습니다.

 

 


반응형